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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rcising Princesa/Swimming pool

두류수영장) 제2회 고객만족운영회 회의

저는 2021년 두류수영장 고객만족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어요. 지난 5월 한번의 미팅 이후, 오늘 2번째 회의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회의 내용에 대해 전달해 드릴게요.

1. 백신 패스제

백신패스제도란? 2021.11.15일 부터 백신 접종 증명서나 유전자증폭(PCR)검사 음성확인서를 가진 사람에 한해 다중시설 이용을 허가합니다.

  이용 가능 회원 확인서류
백신 접종 완료자 2차 접종 완료 14일 경과자
얀센백신 1차 완료자
전자증명서, 종이증명서
예방접종 스티커(신분증 부착)
PCR검사 음성 확인자 48시간이 경과한 날의 자정까지 유효 음성확인 문자, 증명서
코로나 19 완치자 격리해제일로부터 6개월 격리해제 확인서
18세 이하   청소년증
주민등록등복 등 확인서류
의학적 사유 예외자   접종 증명, 음성 확인제
예외 확인서(보건소 발급)
두류수영장도 예외는 아닙니다.
만약 향후에 확진자가 수영장에 다녀갈 경우 1~2일의 방역작업을 위해 휴장을 할것이며,
휴장하는 날짜만큼 환불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다만, 많은 회원이 이용하고 있어 환불 완료 시간은 다소 걸린다는 점 이해 부탁드린다고 합니다.  

2. 고객 만족을 위한 각종 행사및 이벤트

1)2021년

  • 시설 안내 동영상 제작
  • 각 반별 CPR(심폐소생술) 교육
  • 고객 간담회 개최
  • 고객 맞춤형 강습반 개설-토요일 특화 수영반

2)2022년

  • 강습 지도안 동영상 제작
  • 각 반별 CPR(심폐소생술) 교육
  • 고객 체험 및 테마형 고객 간담회 개최
  • 고객 맞춤형 강습반 확대
  • 두류 선수권 대회 개최-개인 기록 측정, 최고 기록자 인터뷰 및 전광판 게시
  • 소망 바람 개비길 조성
  • 고객 건강 관련 정보 제공 및 캠페인 실시
  • 두류수영장 소화기 랜드마크 조성

3.샤워장 질서 확립및 에티켓 준수

  • 옆 사람과의 대화- 코로나 확산 방지 안내 방송(5분 주기)
  • 맛사지 및 때밀기- 각종 안내문 부착
  • 강습전 샤워기 자리 맡기- 직원및 강사 수시 방문
  • 샤워용품 유리제질 사용- 각종 안내문 및 강사 강습 중 홍보
  • 가벼운 옷가지 빨래-직원및 강사 수시 방문 계도
과거 아쿠아로빅 수강시간을 40분으로 단축하여 수영과 아쿠아의 회원간의 샤워장 이용 시간 간격을 두었으나
지금은 모두가 50분 수업을 하고 동시간대에 샤워실을 이용하고 있다는 불편한 점에 대해
사우나를 없애고 4~5개의 샤워기를 추가 설치할까를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4. 요가 강습장 유휴 시간대 확대 방안

  • 요가 강습 (현재 12개 반 중 6개반 진행)-월수금 6시 20분, 7시 40분, 9시, 11시40분, 화목 9시, 18시 30분
  • 각 반별 명상요가, 핫요가, 야외요가와 같은 특색 있는 요가 강습반 내년 개설
  • 오후 시간대 13시 30분 줌바댄스반 개설 예정

요가의 경우, 샤워를 하지 못한다는 점과 개인매트를 가지고 다녀야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어 정원미달로 절반은 폐강이 된 상태입니다.
내년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 활성화를 시키기 위한 아이디어를 구상중이며 개인매트는 정부지침에 따라 수영장매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재검토 하겠다고 합니다.

그외에
입구와 가까운 곳에 주차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차량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 회원들의 행위가 교통 체증을 일으켜 불편한 점에 대해
직원및 강사가 나와 수시로 체크 하겠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주차시설, 샤워시설, 요가에 불편사항들을 두류수영장 소장님과 팀장님께 전달 해 드렸고 그에 대한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하셨습니다.

그에 앞서, 가까운 주차 자리 확보, 나와 내 지인의 샤워 자리 맡기 행위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제한되는 것이 많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일상처럼 수영장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전체 회원의 공평한 사용을 위해
우리의 공공시설 사용 문화 의식 또한 재검토해 봐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