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ercising Princesa/Swimming pool

수영의 진리는 복근과 등근육

1. 버피10개->10초휴식->플랭크자세에서 발치기30개

버피테스트

버피테스트는 힘든 운동이지만 정말 좋은 운동이에요. 전신운동으로 짦은 시간에 많은 효과를 낼 수 있어서 좋고 더군다나 다 같이 하니까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어 좋아요.

 

복부를 위한 운동이에요 팔을 편 프랭크에서 한 무릎씩 번갈아 가며 터치! 쳐주면 되는데 더 많은 자극을 원할때는 발바닥을 쳐주면 되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운동으로 사지중에 팔다리3개로만 버티는 동작은 물 속에서 자유형, 배영과 유사한 복근 힘이라서 즐기며 하고 있어요.

 

2. 버피10개->10초휴식->sit thru knee30개

저는 처음 해 보는 운동은 잘 못해요. 지그재그운동은 사이드 복근을 위한 운동이지만 어설프죠? 아마 복근을 쥐어짜 주는 것이 포인트 인 것 같지만 몇번 더 해 봐야 자극이 제대로 올 것 같아요.

 

3. 버피10개->10초휴식->스쿼트변형30개

제일 힘든 운동이었어요. 허벅지가 터질것 같아요. 복근도 허벅지도 무럭무럭 자라나는 고통이 느껴져요. 요령이 있다해서 배우고 다시 해봤어요.

 

무릎을 구부린 상태로 버핏을 하고 다시 올라올때 스쿼트의 변형된 자세로 여기서 키포인트는 발바닥 모두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발가락쪽만 사용하는것이 훨씬 수월해요. 버핏은 기존과 동일하게 발가락으로 땅을 디뎌주고 무릎을 당겨 일어설때도 발가락쪽의 발바닥만 이용해서 액션을 취해 보세요.

 

이 3가지 동작을 총5세트 해주면 됩니다.^^

 

4. 누워서 턱걸이

다리를 다 펴고 하지는 못해도 등근육을 이용해서 기존과는 다른 방향의 등운동을 해봅니다. 턱걸이 할때 겨우 하는데 그것보다는 수월하게 돼서 괜시리 기분이 좋아집니다. 

 

같은 운동 다른 느낌~! 저희는 이런 영상을 보고 따라하며 운동해요. 부족한 점도 있고 잘못된 방법으로 운동을 할지도 모르나 함께라서 많은 양을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어제 오리발 IM 200 2분 40초 달성! 저는 만족합니다. 

가슴이 찬 상태에서 고강도 운동을 했던 것이 장거리에 도움이 되었나봅니다. 

다같이 해볼까요?? ^^

Coached by LJH